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핸드폰 어플 팁

'혹시 나에게 멀티프로필을?'멀티프로필 확인방법 총정리!

 

 

 

어느 날 카카오톡을 둘러보고 있는데, 한 친구가 사진도 다 내리고 대화명도 전부 지운 채로 있었습니다.

그래서 무슨 일이 있는가 해서 연락을 해보았더니 별일이 없다는군요.

그러고 나서 생각해보니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적용을 해놓은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 사진도 글도 없는 프로필을 나에게 적용해 놓았다고 생각하니, 서운한 마음이 좀 들었습니다.

 

 


멀티 프로필은 카카오톡에서 이번 연도에 출시한 새로운 기능입니다.

원하는 사람에게 원하는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도록 여러 개의 프로필을 설정하고 가지고 있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이나 친하지 않은 상대방에게 내 사진이나 근황을 숨기고 싶을 때, 혹은 특별한 누군가와만 나누고 싶은 추억이 있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링크로 확인해보세요. :)

내 프로필 보여주기 싫은 사람에게,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 방법.

 

 

 

하지만 성의 없는 멀티 프로필을 나에게 적용해 놓은 것을 보면, 마음이 심란해집니다. 내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나와는
공유하고 싶지 않은 건지, 많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멀티 프로필을 설정해 놓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설정하는 방법은 네 가지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멀티 프로필을 나에게 설정해놓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저를 따라오세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나에게 설정해 놓았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확인하는 4가지 방법

1. 카카오스토리 탭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확인을 원하는 상대가 카카오스토리를 가입해 놓은 상태라면 프로필 오른쪽 아래에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탭
카카오스토리-탭이-있는지-확인해보세요.-있다면-멀티프로필이-아닙니다.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버튼
만약에-없다면-멀티프로필일-가능성이-있습니다.

만약에 카카오 스토리 버튼이 있다면 당신에게 멀티 프로필을 설정해놓은 상태가 아닌 것입니다.
이 방법은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있으면 확실하게 멀티 프로필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에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없다면, 멀티 프로필로 해놓은 상태일 수도 있지만 그냥 카카오스토리를 해본 적 없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2. 인증 배지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인증 배지는 카카오 지갑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 지갑에 등록을 하고 인증 배지를 사용하기를 눌렀을 때 프로필에 인증이 된 사람이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표시는 메인 프로필에만 적용이 되고 멀티 프로필에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이 인증 표시가 있다면 멀티 프로필이 아닙니다.

카카오-지갑-인증배지
카카오-지갑-인증-배지를-확인해보세요.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인증 배지가 있는 사람이 확실히 멀티 프로필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증 배지가 없는 사람이 멀티 프로필이어서 없는지 카카오톡 지갑을 사용하지 않아서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3. 프로필 사진첩에 히스토리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다음과 같이 인증 배지도 없고 카카오스토리도 없는 상황일 때 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클릭해서 상대방 사진첩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사진이 한 개가 아니고 히스토리가 있으면 멀티 프로필이 아닙니다.

카카오톡-배경화면
배지도-없고-카카오스토리도-없습니다.-배경화면을-한번-눌러보겠습니다.
히스토리-확인
히스토리가-있습니다.-이-사람은-저에게-멀티프로필을-적용해놓은-상태가-아닙니다.

 

이 방법이 다른 방법보다 더 알아내기 쉬운 방법입니다.

여러 장의 사진이 있다면 멀티 프로필이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간혹 배경화면 사진을 하나만 등록해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멀티 프로필이라서 한 장뿐인지 원래 한 장만 등록해놓는 사람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4. 다른 계정으로 확인해보세요.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그 사람을 같이 알고 있는 사람의 핸드폰이나 계정을 통해서 알고자 하는 사람의 프로필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만약에 나에게 보이는 프로필과 친구에게 보이는 프로필이 다르다면, 둘 중에 한 명에게는 멀티 프로필을 적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대방이 나에게 멀티프로필을 설정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직장인으로 살아가면서 정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네요.

글을 쓰는 것도 오래 걸리고 생각보다 노력도 많이 들어가서 힘도 듭니다.

하지만 항상 좋은 질의 정보를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공감이나 댓글은 제게 커다란 힘이 됩니다.

오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한번 눌러주시길 부탁드릴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혹시, 네이버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어요!

 

구글에 노출되는 네이버 블로그가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구글 상위 노출을 위한 사이트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