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하고 싶다면, 알아야 할 핵심 요소 TOP5!


읽고 계신 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커리큘럼'입니다!😊

커리큘럼 순서대로 글을 읽으시면, 

더욱 효과적으로 블로그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보러가기 >


 

콘텐츠 마케팅은
보기 좋으면 되는 거 아닌가요?

아닙니다! 보기에만 좋으면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어요!

결국 매출을 일으켜야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도 마케팅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예요!

시선을 끌어들이고 콘텐츠를 소비하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런 스킬이 있다면 훨씬 유리하게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겠죠.

 

하지만 전환 장치가 없으면, 매출로 이어지지 않아요!

전환을 유도하는 장치가 없으면 조회수가 많아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아요.조회수가 적어도 매출을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더 좋죠.

 

고객의 심리여정을 잘 반영해서, 전환 장치를 넣어야 해요!

전환을 일으키기 위해서 콘텐츠를 만들면서 가끔 넣는 것을 잊곤 해요.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집중을 하다가, 정작 필요한 것은 안 넣었던 거예요.

 

그래서 저는 핵심 요소들을 옆에 적어놓고 매번 확인하고 있어요!

콘텐츠 만드는 중간중간 보면 도움을 받을 때가 많아요.

 

제가 참고하는 핵심 요소들을 적어드릴게요!

여러분도 도움 받으시면 좋겠어요😊

마케터가 알아야 할
콘텐츠 마케팅 핵심요소 TOP5!

1. 마케팅 목적에 맞게 만들기

이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목적에 대해서 생각해 봅시다!

가끔 콘텐츠를 만들면서 이 콘텐츠의 목적을 잊어버릴 때가 있어요.

회원가입을 유도하기 위해서 콘텐츠를 만들었는데,다 만들고 나면 업체 자랑만 하는 콘텐츠가 된 적이 있었어요.

 

콘텐츠를 만들면서 중간중간 목적에 대해서 리마인드 해보세요.

목적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으니까요!

 

2.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기

중학생이 읽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좋아요!

어렵고 전문적인 단어들은 읽는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어요.

문장이 길고 복잡해도 이해하기 어렵고 피곤해지죠.

이렇게 콘텐츠를 만들면, 이탈이 발생하기 쉬워요.

 

끝까지 읽게 만들려면, 최대한 쉽게 만들어야 해요.

어려운 단어는 최대한 빼는 것이 좋아요.

문장은 최대한 짧고 간결한 것이 좋아요.

대부분의 고객들은 길고 복잡하게 설명하는 것보다,

짧고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 주길 바라요.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면서, 해결 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끝까지 글을 읽고 전환을 일으키는 사람이 많아질 거예요!

 

3. 상품구매를 꺼려할 만한 요소 없애기

내 서비스의 약점을 언급하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세요!

가끔 다른 업체의 상품과 비교하다가 내 상품의 약점을 노출하는 경우가 있어요.

고객에게 좋은 콘텐츠가 되긴 하겠지만, 전환으로 이어지기는 어렵죠.

 

굳이 약점을 언급하면서, 우리 상품을 사지 말라고 할 필요는 없겠죠?

단점보다는 각각의 장점만 이야기하면서 작성해도 충분합니다!

반응형

4. 고객 관점에서 작성하기

고객이 유용하다고 느낄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콘텐츠를 보는 사람이 유용하다고 느끼면 글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면 연쇄적으로 글을 소비하게 되기도 하죠.

일종의 팬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렇게 신뢰도가 높아지면 전환도 많아지게 돼요.

믿을만하게 느껴지는 사람에게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당연한 거예요.

좋은 정보들을 퍼주면서, 고객이 좋은 것을 받았다고 느껴지게 해 보세요!


5. 액션유도하기

마케팅 콘텐츠에는 액션 유도는 필수예요!
가끔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액션유도가 없어서, 눈만 즐거운 콘텐츠가 되는 경우가 있어요!
사이트 방문, 고객센터 상담, 가입, 구매 등등 콘텐츠를 보는 사람에게 액션을 유도해 보세요!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마케팅 고객 심리 여정

글로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를 만들 때, 참고하시면 좋은 자료예요😊

구매하게 만드는 고객 심리여정

  1. 궁금증 유발 - 시작할 때,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것은 이탈률을 줄이는 좋은 방법이에요! 질문을 오히려 고객에게 던지거나, 궁금할만한 키워드들로 제목을 만들어보세요!
  2. 특정 권위만 아는 정보 제공 - 여기에 좋은 정보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고객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요!
  3. 질문 던지기 - 아직도~하세요? 등으로 고객님이 서비스의 필요성을 느끼도록 유도하시고,
  4. 해결해 드립니다 - 고객이 느낀 필요를 우리가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해 보세요!
  5. 서비스 간단 설명 - 간단하게 어떤 서비스인지 설명해 주세요!(복잡하지 않게, 포인트만 집어주세요!)
  6. 효과 발생 시 베네핏 -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7. 왜 우리 업체인지?(고객 관점) - 많은 업체 중에서 왜 우리 업체를 골라야 하는지를 설명하세요.
  8. 진행 프로세스 - 고객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 과정이 어떻게 되는지를 설명해 주세요.
  9. 팀 언급 - 우리 업체의 인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믿음직스럽게 보이도록 어필하세요.
반응형

 

 

여기서 필요한 것은 넣으셔도 빼셔도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홈페이지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심리여정입니다!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참고하면 좋은 글

블로그 초보자도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로 '이것'만 잘하면 월 1,000만원까지! >

 


알려드린 정보가

블로그 최적화에 도움이 되셨나요?😊

블로그 최적화부터 수익화까지,

이 정도 퀄리티의 정보를 원하신다면,

커리큘럼으로 돌아가기 >


 

항상 도움이 되는 좋은 글만 드릴게요!😊

Sincerely yours,
구글 상위 노출 전문 마케터
LoveCA.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